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하는 스타트업 '라라펠(LALAFEL)' 보도자료 PRESS - 라라펠 LALAFEL

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보도자료 PRESS

보도자료 PRESS

라라펠의 PRESS 소식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하는 스타트업 '라라펠(LALAFEL)'
작성자 LALAFEL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7-08-07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676

 


회사 내에서 직책을 가리지 않고 이름 뒤에 ‘님’을 붙인다.

직책이 있으면 서로 불편하고 내고 싶은 의견도 어려워지기 마련이라는 이유 때문이다.

자유롭게 의견을 내고 또 서로 항상 피드백을 받는 직원들은 의견을 낼 자유로운 분위기가 형성되어 있다.

업무를 대하는 태도가 다르기 때문에 이런 분위기가 유지되고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스킨십하고 맞추도록 노력하는 기업은 바로 라라펠이다.

주예 대표를 만나 기업 라라펠에 대해 알아보았다

    

Q1. 대표님 본인 소개 부탁 드립니다.

external_image


A: 안녕하세요. 저는 주식회사 골드스미스인터내셔널의 엄주예 대표입니다.

O2O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디자이너 주얼리 브랜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 시작으로 7월에 라라펠 홍대 와이즈파크점 플레그샵을OPEN 완료하였고 현재는 온라인 서비스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Q2. 라라펠은 어떤 브랜드 인가요? 


A: ‘우리가 빛나는 그 찬란한 순간을 담다.’ 저희 회사의 한글 슬로건입니다.

라라펠_LALAFEL() 14/18K/10K 선물하기 좋은 주얼리 브랜드를 컨셉으로,

선물하는 이의 정성어린 마음을 오롯이 담아내어 소중한 순간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선물 경험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자사 온라인몰은 2017 8 15일 오픈 예정 입니다. (www.lalafel.com) 또한 O2O 비지니스를 기반으로 한 디자이너 주얼리 브랜드를 목표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고객, 상품, 서비스의 통합을 통해 보다 합리적이고 고객만족도가 높은 효율적인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Q3. 선물 경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하셨는데, 간단한 예시가 있나요? 


A: 주로 남성분들을 타겟층으로 잡고 있는 저희는 특별한날 그녀를 빛내줄 주얼리 선물과 마음을 담은 편지,

그녀를 닮은 꽃과 꽃말, 우리의 추억을 함께할 예쁜 곰 인형 그리고 마지막으로 준비한 선물을 더 가치 있게 전할 수 있는

고급 소재의 주얼리 케이스와 쇼핑백 포장에 이르기까지 라라펠은 더욱 로맨틱한 순간을 위해 다양한 패키지를 준비했습니다.

저희의 이런 준비는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님의 마음과 가치를 높여 드릴 것을 약속합니다.

 

external_image

(홍대매장을 방문해 직접 촬영한 플라워패키지 사진)   




Q4. 창업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A: 한마디로 말하자면 오랜 실무경험 결과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첫째, 패션 주얼리의 온라인 시장이 커지고는 있으나 오프라인 매장과의 유기적 시너지 없이는 지속적인 성장에 한계가 있음을 확인하였고

시장의 기존 진입 업체들 대부분이 유기적 O2O 주얼리 커머스가 부재함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둘째로는 패션주얼리의 실구매자가 남성의 비율이 높은 것을 데이터를 통해 확인하였고

셋째로 패션주얼리는 선물 목적의 구매비율이 높다는 사실을 확인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고객들은 온라인에서의 편리(고객후기 및 비교)하고 합리적인 가격의 경험을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누리고 싶고,

온라인 매장에서는 오프라인 매장에서처럼 상품을 직접 보고 브랜드와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경험을 하기를 원한다는 needs를 확인하였습니다.

그 결과 “고객 기반의 강력한 O2O 비즈니스를 바탕으로 한 선물 카테고리 1등 브랜드” 런칭의 필요성을 인식하였고

㈜ 골드스미스 인터내셔널 “LALAFEL" 브랜드를 런칭하게 되었습니다.




Q5. O2O 비즈니스란?   

 

A: 모바일을 기초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의 판매 방식을 결합한 O2O (Online to Offline) 운영방식의 유통채널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O2O Online to Offline의 약자로, 판매 제품과 관련한 정보부터 결제까지 모두 온라인에서 처리하고

최종 소비행위만 오프라인에서 행하는 소비 모형을 말합니다. 온라인으로 상품, 서비스를 주문하면 오프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특히 젊은 고객층들이 그들의 생활 패턴에 따라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라라펠 같은 경우는, 남성 고객들이 주 타겟층 인데 남자분들 경우 상품을 고를 때 후기를 굉장히 많이 찾아보는 것으로 설문조사를 통해 확인이 되었습니다.

저희는 후기나 평을 보는 것을 상품 옆에 QR코드를 준비해 오프라인에서도 사이트로 이동해 착장컷과 함께 확인할 수 있도록 준비 중 입니다.

타 브랜드 같은 경우 온라인과 오프라인 상품이 다를 경우가 많은데 온라인에서 나온 상품의 경우 오프라인에서 찾기가 힘듭니다.

고객들이 겪는 이런 혼란을 없애기 위해 저희는 온&오프라인에 동일한 시스템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고객을 온오프라인 따로 관리하지 않고 같이 관리하고 동일한 구매결정을 하도록 만드는 것이 저희의 계획입니다.

여성분들에 비해 남성분들은 선물 준비 기간이 매우 짧은데요,

며칠 전에 급박하게 준비하는 데에도 문제가 없도록 이런 패턴을 가진 타겟층을 위해 픽업시스템도 도입할 예정입니다.

최대한 온오프라인 경계를 없애려고 노력 한 것 입니다.

고객의 기준에서 고객이 좀더 필요한 부분을 먼저 준비하고 천천히 그 외 부분을 준비할 예정입니다. 라라펠의 기준은 고객입니다.




Q6.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어떠한 부분을 지원받고 도움이 되고 있는지?

     

A: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 고용존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지금 있는 기존 팀원 4명중 2명을 고용존에서 채용하게 되었습니다. 창조경제혁신센터를 통해 지금 계신 인턴 호준님도 채용을 했습니다.

올해 한 10월달 정도에 고용존에서 인재매칭을 시켜주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그 계약기간 내에 인턴에서 정 직원으로 전환 할 수 도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 고용존을 통해 3명 정도를 더 데려 오는 것이 우리의 목표입니다. 정직원으로 전환하게 되면 받는 혜택이 저희에게도 있고 이 곳을 통해서

데리고 온 직원들 중 인재가 많고 매우 일을 잘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엄청 만족하고 있고 만족도가 높아서 앞으로 고용존 통해서 추가로 뽑을 생각입니다.

올해 목표 중 하나는 팀원을 10명으로 늘리는 것이 목표이기도 합니다.



      

Q7. 디자이너 브랜드만이 갖는 차별화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라라펠만의 강점이 있다면?

 

A: 일반적으로 시장에 가능성이 있는 상품을 고객이 찾는다 해서 바로 내는 것은 시간이 소요되고 절차가 복잡합니다.

저희는 아직 작은 규모이고 둘째로, 디자이너가 있고 셋째로, 생산라인이 있어서 고객이 원하는 상품이 있으면

2주안에 시장에 내보낼 수 있다는 게 우리의 경쟁력 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희는 꽃과 꽃에 담긴 꽃말, 인형 등을 이용해 선물에 특화된 주얼리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라라펠의 강점은

첫째. 주얼리에 고객의 설레임과 정성스러운 마음을 함께 담은 '다양한 선물세트 에디션'입니다.

둘째. /오프라인의 구별 없는 감동적 고객 서비스와 편리한 구매 경험 제공입니다.

셋째. 경쟁사대비 합리적 가격입니다.



 

Q8.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

 

A:  항상 앞을 계획하고 그에 대해 토론을 자주하는 저희는 100년 후에 우리는 무엇이 될 것인 가?’를 생각합니다.

현재는 시작이고 3년후에는 우리나라 행복한 기업문화 top100위 진입과 현 근무자가 가족과 지인에게 취업을 추천하고

싶은 회사1위가 목표이고 10년후는 선물하고 싶은 브랜드1위 선물 카테고리 내 1위가 목표입니다.

저희는 100년 후까지 어떤 모습일 지 상상해보고 계획하는 것이 일상화 되어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더 나은 상품과 만족도 높은 서비스와 가격을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것이 매일매일이 목표라면

앞으로는 앞서 말한 모습들을 갖춰 하나의 최고의 브랜드로 거듭나는 것이 목표입니다.

 

 

external_image

(홍대매장 내부)



external_image

( 인테리어1)


 

external_image

( 인테리어2)

 


external_image

(라라펠 로고)


[기사 출처: https://ccei.creativekorea.or.kr/seoul/custom/community_board_view.do?&bdSeqNum=533&listType=recent&cmntySeqNum=82]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앗! 화면폭이 너무 좁아요.
브라우져의 사이즈를 더 늘여주세요~

좁은 화면으로 보실 때는 모바일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쇼핑을 즐기실 수 있어요~

     

    고객상담센터

    BANK INFO

    • 예금주